제목

택배 분실 또는 훼손(파손)시 보상금액과 청구방법은?

등록일2013-08-13

조회수153,587

o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우체국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우편물의 분실 또는 훼손(파손), 지연배달
등이 발생시 우편서비스 고객불만보상제에 의하여 보상해 드리고 있습니다.

o 손해배상 청구 및 배상 금액
- 청구기간 : 우편물 발송한 날로부터 1년 이내
- 청구권자 : 당해 우편물의 발송인(접수한 우체국에 청구) 또는 그 승인을 얻은 수취인(배달한
우체국에 청구)
- 배상범위 및 한도
ㆍ손해배상 : 50만원까지 실제 보상액
지연배달 : D+3 배달분부터 우편요금 및 수수료
우체국택배

http://www.koreapost.go.kr/kpost/sub/subpage.jsp?contId=010101030000


손해배상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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