등기취급우편물 대리수령인제도

등기취급우편물 대리수령인제도란?
주간시간대 부재, 장기여행 등으로 등기취급우편물을 수취할 수 없는 경우에 미리 대리수령인을 지정하여 우체국에 신고하면 대리수령인에게 우편물을 배달해 드리는 제도입니다.
내용 및 이용방법
「등기우편물 대리수령인신고서」를 작성하여 우체국 또는 집배원에게 신고하시면 됩니다.
대리수령인은 수취인 인근에 거주하며 사리를 분별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.
등기우편물 대리수령인신고서양식등기우편물 대리수령인신고서양식다운로드

자세한 사항(요금 및 수수료, 요금감액, 우편번호 안내 등의 접수 조건/손해배상/우편물종추적, 기타 비영리민간단체우편물에 관한 제도개선ㆍ정책등)은 TEL : 1588-1300번으로 문의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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