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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우편

정부 각 기관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를 우체국을 통하여 신청하고, 발급된 민원서류를 집배원이 각 가정이나 직장에 배달하여 드리는 제도입니다.

이용대상 민원서류 : 254종류
공·사립학교 졸업증명서, 납세완납증명, 토지(임야)대장열람등본교부, 병적증명서, 경력증명서 등 행정기관 및 각급 학교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
이용방법
우체국 창구에 비치된 신청서에 민원발급신청 내용 기재(창구직원이 직접 안내)
민원우편봉투를 구입(1호 70원, 2호 100원) 하여 우편으로 신청
민원발급 수수료를 신청서와 동봉 발송(송금료 면제)
처리절차
민원신청인 → 접수우체국 → 민원발급기관 배달우체국 → 민원발급기관 → 민원발급기관 접수 우체국 → 배달우체국 → 민원신청인
※ 모든 송달과정은 국내특급우편으로 취급됩니다.

자세한 사항(요금 및 수수료, 요금감액, 우편번호 안내 등의 접수 조건/손해배상/우편물종추적, 기타 비영리민간단체우편물에 관한 제도개선ㆍ정책등)은 TEL : 1588-1300번으로 문의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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